2020/10 31

일회용렌즈 재사용 괜찮을까?일회용 렌즈의 오해와 진실 !꼭 알아 두세요!

네이버 지식in활동 중 일회용 렌즈를 재사용 가능한지 물어보는 내용이 올라 왔는데요 질문에 답변을 하며 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같은 질문을 올려 왔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일회용 렌즈를 바로 알도록 정보를 공유하도록 할께요 !! ::일회용 렌즈가 뭐에요 ?:: 먼저 렌즈의 종류는 드림렌즈 하드렌즈 소프트렌즈로 크게 세가지로 분류 되는데요 드림렌즈 : 자는동안 착용 하드렌즈 : 평상시 착용하기 좋은 렌즈 소프트렌즈 : 말랑말랑 해서 거부감 없이 누구나 쉽게 착용 가능한 렌즈 그 중 소프트 렌즈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일회용 렌즈라 불리죠!! 소프트 렌즈는 여러번 사용하는 렌즈 아닌가 ? 라고 생각 하실텐데 그럼 먼저 소프트 렌즈의 종류를 알아볼까요 ? ::소프트렌즈의 종류:: 일회용(원데이) 렌즈 : 하루..

파파의 지식in 2020.10.31

신생아 녹변 !아기 녹변 혈변 원인과 증상을 알아봐요!

신생아기 부터 유아기가 되기까지 아기의 다양한 변색깔에 궁금하기도 걱정되기도 하셨을 텐데요 오늘은 변의 색이 변하는 이유와 변의 색에 따라 무엇을 해야 좋을지 정보를 공유 해볼까 해요! ::변의 색이 변하는 이유가 뭐에요?:: 가장먼저 변의 색이 다르게 나오는데 큰 연관이 있는 담즙을 알아 두셔야 하는데요 담즙은 지방과 지용성 비타민을 흡수 하는데 필요한 효소가 들어있어요 지방을 정상적으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십이지장에서 음식물이 담즙에 의해 소화가 되고 소장을 지나 대장을 지나게 되는데 여기서 대장 내에 있는 세균의 활동으로 녹색 이었던 담즙이 노랑색으로 또 갈색으로 바뀌게 되고 이때 대변의 색이 결정이 돼요!! ::녹변(녹색변)은 왜 보는거에요?:: 위에서 이야기 했지만 대장내 세균의 활동으로 녹색이었..

파파의 육아 2020.10.30

딸에게 쓰는 편지

오늘은 저희 딸 가희가 어린이집에서 할로윈 축제를 보내는데요! 부모님이 자식에게 편지를 써달라고 하더라구요!! 필력이 좋진 않지만 열심히 써봤어요! 또 편지를 쓰면서 딸이 자라온 모습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고 반성도 하고 고마워 하는 계기가 된거같아요 ㅎㅎ 튼튼아 재미있게 잘 놀고있어? 엄마 아빠랑 이렇게 오래 떨어져 있던적이 없어서 잘 놀고있는지 울고있진 않는지 너무 궁금해~ 아!! 튼튼이가 누구냐구? 튼튼이는 가희가 엄마 뱃속에 있을때 엄마 아빠가 우리 가희 튼튼하게 잘 자라 달라고 지어 주었던 이름이야! 우리 가희가 엄마 배안에 있는 동생한테 쑥쑥 잘 커~하면서 쑥쑥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말이야 ~ 가희가 엄마 아빠랑 만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5살이 되서 말도 야무지게 하고 크게 아픈곳 없이 ..

파파의 일상 2020.10.29

신생아 설사 (영아설사) 왜 그럴까요? 모유와 분유를 알아봐요!

신생아기 부터 영아시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다양한 환경으로 인해 설사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가장 흔한 이유는 수유 및 이유식을 하면서 생기는 경우에요! 오늘은 모유수유 와 분유수유 중 설사를 할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할께요!! ::모유를 먹는데 설사를 하고 있어요!:: 모유수유 중 설사를 한다고해서 모유수유를 끊을 필요는 없어요 이유는 모유의 성분 중 아미노산 디펩타이드 등이 장내에서 수분과 전해질의 흡수를 촉진해서 대변의 횟수와 양을 감소시킬 수 있기때문 이구요 궁극적으론 모유 내에 감염성 설사의 치료에 도움을 주는 항체인 분비성 IgA가 있기 때문이에요 ::모유수유 중 설사를 할때는 이렇게 하세요!:: 아기가 설사를 할 때는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가 아이의 장을 자극할 수 있는 성분의..

파파의 육아 2020.10.28

이유식 초기 중기 후기 주의사항! 꼭 알아두세요!

생후 4개월~6개월 이후부터 앞선 포스팅에서 잠깐 이야기 했던 특별한 증상이 아닌경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어떻게 진행을 해야 최적의 이유식과 아기에게 도움이 될지 정보를 공유해 볼까해요! ::이유식이 뭐에요?:: 이유란 젖떼기를 말하는데요 생후 6개월이 지난 유아는 젖만으로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생후 4개월부터 연하고 부드러운 음식으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게 되는걸 말하구요 이때 서서히 고형식에 익숙하여지도록 훈련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주어지는 음식을 이유식이라고 불러요! ::이유식과 수유양은 어느정도가 좋아요?:: 먼저 위에서 말한데로 6개월 이후 수유로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하는데요 초기는 2단계로 볼수 있어요! 4개월~5개월은 이유식으로 영양분의 섭취보단 ..

파파의 육아 2020.10.27